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노버 바이오스 업데이트 부팅실패 먹통 해결하기

반응형

짜증 나고 험난한 한 주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잘 쓰던 얼마 되지 않은 레노버 노트북이 먹통이 되어버린 사건....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해외 노트북 AS 받기 여간 힘든 게 아니잖습니까. 특히 지방에 사는 사람들에겐 더더욱 그렇습니다. 레노버밴티지가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는데 그냥 뒀죠.... 그랬더니 먹통이 되어 노트북은 죽은 상태였습니다.

 

레노버 노트북 바이오스 오류 쉽게 해결하기 꿀팁1

가장 쉽게 접근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레노버에 전화 카톡문의를 해보았지만 그 어떤 것도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레노버 바이오스초기화 레노버 바이오스 오류 레노버 바이오스 먹통 등등 온갖 검색을 했지만 모든 방법이 저하고는 맞지 않은 방법들이었습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레노버 사이트에 가입해두신 게 있으시면 로그인하시고 가입 시 내 노트북 정보를 그대로 등록해 두셨다면 시리얼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다음 순서로 넘어가기 쉽습니다. 여기서 실시간 챗을 요청하거나 이메일로 문의를 진행하시면 되는 겁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 슬림 3 바이오스 오류

레노버 밴티지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고 난 뒤 먹통이 되어 온갖 방법을 써보았지만 모든 게 통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윈도 재설치도 되지 않았죠. 하드드라이브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즉, 그 어떤 방법도 쓸 수 없는 상황. 레노버와의 연락은 되지 않은 상태고 다행히 이메일을 보냈지만 매우 짧은 안내 하나 만 왔죠

 

' 바이오스 컨피그에 가서 이래라저래라....' 근데 그것도 안 먹힙니다. 혹시 모르니 처음 온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레노버 측 초기 답변내용

위처럼 답변이 왔습니다만 저에겐 통하지 않은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이 글을 읽는 다른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모르는 한번 해보셔도 무관합니다. 기서 중요한 건!!! 그 어떤 외부 장치도 연결하지 않은 상태!! 심지어 무선마우스 키보드 리시버도 꽂지 말고 시작하세요.

두 번째 레노버 바이오스업데이트 오류 해결도전

레노버 측의 안내에도 레노버 노트북 바이오스 업데이트 오류는 해결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아무리 만져도 결과는 다음과 같은 화면만 송출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화면과 복구메뉴가 떴지만 그 어떤 메뉴도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었죠. 이젠 더 이상 제가 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느리고 답답하지만 레노버 서비스센터와의 대화만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날 잡고 레노버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실시간 채팅을 신청했습니다.

 

레노버 실시간 채팅은 나에게 신의 한 수

레노버 실기 간 채팅은 대기가 약 30분이 뜹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대기시간이 줄어들기도 하죠. 제가 그랬습니다. 어느 정도 대기하니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래저래 하다. 그러니 도와달라. 아니!! 그냥 AS 보낼 테니 접수를 해달라.... 레노버 상담원은 침착했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순서대로 물어보고 안내하고 그러더군요. 그리고 마지막.... 한방이 남아있었죠.

 

"바이오스는 접근 가능하십니까?"

 

"네 바이오스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 모든 외부 장치를 제거한 상태에서 바이오스로 진입하세요"

(위 내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어떤 외부장치도 꽂아두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무선마우스도 포함입니다.)

 

"바이오스에서 configuration에서 intel VMD controller를 Disable로 바꾸고 저장하고 재부팅해보세요"

 

"네....."

 

좌측이 변경전 우측이 변경 후

위 사진처럼 왼쪽 설정을 오른쪽 설정처럼 변경을 하였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save 후 재부팅을 했죠.

저도 모르게 상담원 채팅창에 "오 마이갓"을 쓰고 말았습니다. 부팅성공!!!!! 오줌 지릴 뻔!!!!! 일주일을 고생하고 방법이 없어서 어쩔 줄 몰라하던 저에게 아주 단비와 같은 방법이었죠.

 

상담원에게 연신 감사하다는 말을 전달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채팅창을 종료하였습니다. 지금은 아무 이상 없이 레노버노트북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매우 서운했던 지방 레노버 사설 서비스 업체

전 울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울산 레노버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죠. 매우 퉁명스럽고 성의는 느낄 수 없는 목소리였습니다. 이래저래 해서 이래저래 하니 노트북이 바보가 되었다고 하니.....

 

"게이밍 노트북이면 메인보드 교체비용 100만 원 듭니다..."

 

"제 건 60만 원 정도인데요.... 게이밍 노트북은 아닙니다..."

 

"그럼 50만 원 교체비용 들 겁니다...."

 

"아네..."

 

바이오스 업데이트하다 먹통이 되었다고 이야길 했는데도 울산레노버 서비스센터에선 다짜고짜 메인보드교체를 권하더군요. 어의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까운 부산 레노보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해서 똑같이 문의를 해보았더니 바이오스 리셋이 먼저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하니 비용이라고 할 것까지 없다고 하더군요.

 

무료는 아니겠지만 비용이 적게 든다는 뉘앙스였습니다. 이래서 다들 삼성이나 엘지 같은 국내 대기업 노트북을 사용하나 봅니다. 비싸더라도 차후 AS가 너무 손쉬우니 말이죠.....

 

마치며

레노버 밴티지 바이오스 업데이트 오류로 먹통이 된 노트북의 바이오스 리셋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리셋이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으나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인한 바이오스 설정을 바꾸었으니까요.

 

레노버 바이오스 오류에 당황하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금방 부팅이 되실 겁니다. 꼭 그러시길 바랍니다. 오류의 종류는 수없이 많겠지만 제 글 하나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