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약,색각,색맹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한번쯤은 색맹안경 또는 색맹렌즈를 검색해 보셨을거에요.
개인의 사정상 색맹이나 색약이 회사일이나 취업에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색맹렌즈를 검색해서 여기저기 물어보곤합니다. 도대체 색맹렌즈는 무엇일까요?
금액대는 대략 어떻게 되는 걸까요?
색맹이나 색약인분들은 답답한 마음에 여기저기 알아보시고 결국 색맹안경에 다다르게 됩니다.
네! 맞아요. 국내 색맹안경은 하나뿐이네요. 크로마젠렌즈라고 합니다.
크로마젠렌즈의 처방은 간단히 두가지입니다. 안경형과 콘택트렌즈형이죠.
위 사진이 크로마젠 안경 완성본 입니다.크로마젠안경의 장점은 사용하기 편하다는점.
하지만 매우 큰 단점이 있죠.. 너무 눈에 띈다는점.사진을 보시다싶이 안경렌즈가 빨갛습니다.
선글라스처럼 쓴다고 하지만 크로마젠 안경을 실내에서 쓰고 다니거나 특정한 경우 쓸경우
눈에 너무 띈다는거죠....
위사진은 크로마젠렌즈 콘택트형 입니다.눈에 직접 넣어 착용하는 렌즈이죠.
장점은 착용 후 아무도 모른다는거죠. 그래서많이 선호하는 타입이기도 하죠.
단점은...콘택트렌즈이다 보니 렌즈를 처음 끼는 남자분들이나 중년이상의 남자분들이
사용하기 불편해 합니다. 그리고 수명이길어봐야 1년정도뿐이에요. 매일 착용한다면
그정도라는거죠. 하지만 손으로 만지면서 눈에 넣는거다 보니 자칫잘못하면 찢어져버립니다.
대부분 색약렌즈 색맹렌즈를 사용하시려는 이유가 신체검사를 위해서입니다. 쉽게 말해 한두번 사용하고 그 이후로는 사요할 일이 거의 없다라는거죠. 알고계시겠지만 크로마젠 렌즈의 가격은 사용회수와 빈도에 비해서 매우 고가입니다. 대략 50만원이상 합니다.
위 사진은 크로마젠 색맹안경 제작을 위한 테스트장비 입니다. 컬러별로 시험렌즈가 있어서
이것 저것 착용해보면서 제일 해독력이 높은 렌즈컬러를 선택, 주문하여 제작합니다.
물론 색맹콘택트렌즈도 똑같습니다.
사실 색맹안경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크로마젠 하나뿐입니다.
게다가 가격이 살인적이에요. 고가정책의 정확한 이유는 알기 힘들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잠깐 사용하고 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고민스럽습니다. 그리고 안경점에 들어오는 가격도 후덜덜 합니다....
색약,색각 렌즈는 크로마젠 하나뿐이라 선택 기준이라고 하기도 애매합니다. 크로마젠렌즈 포스팅이 많은 안경점으로 고민해 보세요. 판매건수가 많은곳이 경험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적이 이야기를 해드리자면 많은 테스트를 거쳐도 사용하는 크로마젠 렌즈의 컬러는 한가지를 벗어나지 못하더라고요.
좀더 저렴한 색약, 색맹안경, 색맹렌즈가 나오면얼마나 좋을까요...색맹,색약이 있는분들은 정말 하소연 하기 힘듭니다.
생계를 위해 필요한 순간이 있겠지만 정말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대인건 사실입니다.색약 색맹렌즈를 사용하는게 불법이라는 이야기도 있고요. 하지만 버젖이 판매되고 있는거면 아직은 카더라 일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