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는 많은 사용자들이 가격의 장벽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미 가격이 무너진 지 오래되었기 때문이죠. 안경점들의 출혈 경쟁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가격면에서는 큰 혜택을 받고 있는 현 상황입니다. 소비자들은 이 상황에서도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가격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하고 있고요.
전문가가 아닌 소비자들은 검색을 하면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과연 최저가인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명한 소비를 위한 당연한 심리이죠. 저도 마찬가지고요. 무엇을 구매하든 검색은 필수이고 가격비교 또한 필수인 시대입니다. 오늘은 원데이 콘택트렌즈 사용자들을 위한 가격비교를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 원래 얼마?
우리가 알고 있는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의 소비자 가격은 이제 비싸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미 원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구매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오래전 원데이 콘택트렌즈는 보통 20%할인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서울경기 쪽의 안경점한곳이 가격파괴를 외치면서 가격이 파괴되었으며 현재는 특정 저가안경체인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팩렌즈는 보통 4만~5만(30p기준)의 소비자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30개짜리 가격으로 본다면 제법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하지만 안경점들의 스스로 살깍아먹기 경쟁으로 소비자들은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고 일회용 콘택트렌즈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구매하고 있는 일회용 원데이 팩렌즈의 소비자가격은 보통 4~5만을 오간다는 점만 기억하세요.
원데이 렌즈 가격 정말 저렴한건가?
일회용 렌즈의 원가를 이제 쉬쉬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매우 저렴하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안경점 측에서는 거의 마진이 없는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구매하는 콘택트렌즈 가격이 원가와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세요. 어느 정도냐 하면 원데이 콘택트렌즈의 매출이 높은 안경점은 매매에도 큰 단점이 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체인을 기준으로 원데이 렌즈 가격을 가늠하시는 편이 간단하고 정확성이 높습니다. 할인 없이 세일된 가격으로 가격흥정이 안 되는 대형체인에서조차 콘택트렌즈는 포기하고 원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콘택트렌즈 시장의 가격의 회복은 불가능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회용 팩렌즈 가격 비교 본격적으로!
대표적인 가격파괴 체인인 '으뜸플러스'와 '으뜸 50'이 있습니다. 가격파괴의 전국화에 시작이 된 대표적인 안경체인입니다. 안경렌즈뿐만 아니라 안경테까지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일회용 콘택트렌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 두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일회용 콘택트렌즈 가격이 현재 얼마에 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간편하고 빠릅니다.
그리고 대형체인인 '다비치안경'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대형 안경체인이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안경점이죠. 정가롤 판매하는 대표적인 안경점인데 일회용 콘택트렌즈는 이미 망가진 가격을 따르고 있습니다. 으뜸안경점들의 렌즈가격파괴를 보고만 있을 수 없었던 것이죠.
어떤 사이트로 가서 봐야 하나요?
간단합니다. 으뜸플러스와 으뜸 50 그리고 다비치는 공식 사이트 보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검색을 해서 해당 안경점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심이 빠릅니다. 또는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네이버톡톡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특히 다비치안경은 네이버톡톡와 카카오톡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으뜸은 매장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블로그에서 사용 중인 원데이렌즈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시는 편이 제일 편합니다. 그리고 불편해하지 마시고 전화로 문의하시는 것이 확실하죠. 사용하시는 제품명만 아시면 가격문의는 편하게 이루어집니다.
가격경쟁으로 과연 소비자 몰림 현상이 생길까?
참으로 재밌는 건 원데이 콘택트렌즈 가격을 소비자가에서 20%로 판매하는 곳들이 있는데 여기서도 구매하는 분들이 계신다는 거죠. 조금만 검색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 말이죠. 이런 형태의 소비자들은 방문하던 곳에서 편히 구매를 원하는 고정고객입니다.
심리적인 부분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정한 제품의 구매가격의 한계선이 있는 거죠. 너무 저렴할 필요도 너무 비쌀 필요도 없는 딱 어느 정도의 선. 그 선만 넘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늘 구매하던 곳에서 늘 같은가 격으로 구매행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렴한 곳에 사람들이 몰리는 건 어쩔 수 없는 것이죠. 특히, 요즘 같은 경제적인 어려움에선 더더욱 그렇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면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해야 하는 건 소비자들의 특성이죠. 저도 역시 그렇고요. 단,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상대적인 것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원데이 콘택트렌즈 가격파괴로 인한 소비자들이 겪어야 하는 불편함은 당연히 발생되고 있으며 의료기기인 안경과 콘택트렌즈의 검사와 피팅에 필요한 부분들이 생략되고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안경점뿐만 아닌 모든 장사나 사업은 수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지 않다면 축소시키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아래글은 콘택트렌즈 가격파괴로 인한 소비자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입니다.
읽어보세요.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 가격이 안경원을 망하게 한다.>>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 가격이 안경원을 망하게 한다
일회용 렌즈의 사용자들은 정말 많습니다. 원데이 콘택트렌즈 시장도 많이 커졌고앞으로도 커져가며 사용자는 늘어가는데 안경원에서 판매되는 원데이 콘택트렌즈의 판매 가격은 비정상적이
wewilldi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