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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경 알아야 속지 않는다/콘택트렌즈에대해서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 가격이 안경원을 망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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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용 렌즈의 사용자들은 정말 많습니다. 원데이 콘택트렌즈 시장도 많이 커졌고앞으로도 커져가며 사용자는 늘어가는데 안경원에서 판매되는 원데이 콘택트렌즈의 판매 가격은 비정상적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소비자들은 안경원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가격이 어떤 상황인지 알고 있을까요?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소비자가' 와 '판매가'의 비정상적인 갭

원데이 콘택트렌즈를 사용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소비자가가 얼마인지 혹시 알고계신가요?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소비자가보다 할인된 가격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흔히 알고 있는 아큐브, 알콘, 인터로조, 바슈롬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원데이 렌즈를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가가 약4~5만 원 선이며 제품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1팩 *30pc)

 

하지만 대부분의 일회용 콘택트렌즈는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되고 있죠. 예를 들어 A사의 O제품은 30개 1팩에 소비자가 53,000원이지만 할인가가 26,500원 또는 조금 더 저렴한 곳도 있을 겁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팩렌즈의 가격은 원가에서 3~5%정도의 이윤만을 남기고 팔고 있는 실정입니다.

 

안경원 콘택트렌즈 할인 현수막
안경원 콘택트렌즈 할인 현수막(참고자료일뿐 특정업체 홍보 및 폄하는 없습니다.)

과도한 경쟁 그 속에서 벌어지는 그늘

팩렌즈의 출혈과도 같은 할인의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가격할인하는 안경원이 적절한 마진을 두지 않고 모든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착한 안경원이라고 홍보를 하죠.  이건 남양의 카제인 나트륨을 쓰지 않고 우유를 쓴다는 노이즈 마케팅과 다를게 없습니다.아직도 카제인 나트륨이 나쁜 걸로 알고 있는 소비자들이 분명 있을 겁니다. 원데이 콘택트렌즈도 그렇습니다. 소비자들의 인식의 혼란을 이용하여 다른 안경원을 폭리를 취하는 나쁜 안경원으로 몰고 있죠.

 

이런 마케팅은 확산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특히, 건강과 돈에 관련된 정보는 무서울 정도로 빠르죠. 이런 원초적인 정보는 옳고그름도 따지지 않습니다. 그게 사람들의 유전적 속성이죠.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노이즈 마케팅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그릇된 고정관념을 만듭니다. 

 

 

과도한 경쟁으로 소비자들이 얻는 것은?

아주오래전 A렌즈 업체가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 할인을 막으려고 공급을 중단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안경원에서 법적으로 대응을 했죠. 법은 안경원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공정거래 위반이며 담합을 해선 안되다 입니다.소매점들의 가격경쟁으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게 한다는 취지입니다.

 

그럼 원데이 콘택트렌즈의 가격경쟁이 소비자들에게 어떤 문제를 줄 수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 일회용 콘택트렌즈 사용자는 안경원에서 제대로 된 검안 서비스 및 콘택트렌즈 피팅 검사를 받지 못합니다

 원데이 콘택트렌즈 사용자는 안경원 수익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안경구매력도 떨어지고요. 그런 고객에게 검사 및 기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 콘택트렌즈의 입고 비용이 커지면서 안경원의 운영비용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안경원의 주요 매출은 안경입니다. 수익이 없는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사입 비용이 커지면서 안경 투자비용이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안경브랜드의 다양성이 떨어져 타 안경원과의 경쟁에서 밀리게되죠.

콘택트렌즈를 팔면 팔수록 사입비용은 늘며 수익은 없습니다. 렌즈업체의 할인을 받기 위해 더 큰 금액으로 사입을합니다. 사입된양이 많으니 원가라도 팔아치워야 합니다. 악순환의 고리죠.

 

- 원가로 판매되는 콘택트렌즈로 인하여 안경사의 전문성은 더 잃어가게 됩니다.

 안경을 위한 검안, 콘택트렌즈를 위한 검안이 있습니다. 구매자의 눈 상태를 보고 콘택트렌즈를 권하는 것이 정상이죠. 하지만 원가로 판매되는 콘택트렌즈에 전문성 기대는 어렵습니다. 원데이렌즈 구매고객에게 투자하는 시간을 수익이 좋은 안경고객에게 투자하는것이 더 현명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소비자다. 그래서 더 조심해야 한다.

메이저 온라인 마켓인 C사는 해마다 적자인데도 사업을 유지하고 더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시장 장악" 소비자들이 싸다는 이유로, 편하다는 이유로  하나의 기업을 사용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 경쟁업체들이 사라져 독과점이 되었을 때 그 업체는 모든 서비스 이용료를 올리게 됩니다. 상상해 보셨나요? 우리 동네 마트가 사라지고 대형마트조차 사라진다면 여러분들의 생활은 편리하시겠습니까?

 

안경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질수록 비정상적인 유통과 판매가 이루어지고 근절되지 않는다면 이 모든 결과는 안경 업자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콘택트렌즈 하나사러 먼곳까지 가야할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에 팩렌즈 판매가 금지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의료기기인 만큼 전문가의 시력검사를 통해 구매해야 하는 것이죠. 하지만 여러분은 일회용 콘택트렌즈를 구매할 때 검사를 받고 의견을 들으면서 구매하셨나요? 그리고 안경사 여러분은 그런 검사와 문진을 하시나요? 지금 전국의 모든 안경원들 심지어 메이저 체인업체들까지 일회용 콘택트렌즈 시장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이틈을 비집고 들어올 업체가 분명 있습니다. 이 시장을 눈여겨보는 업체가 있다는 거죠.  온라인 시장이 열리면 안경원은 콘택트렌즈를 버릴 겁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앞으로 오프라인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에 대한 어떠한 서비스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온라인 시장은 빠르게 성장합니다.그리고 오프라인 안경원은 빠른 속도로 사라지겠죠. 소비자들은 더이상 안경 및 콘택트렌즈에 대한 어떤 서비스도 받기 힘들어질것입니다.

 

가격경쟁은  쉽고 고민하지 않은 머리에서 나온다.

옆집에서 할인하면 나도 따라 합니다. 이게 안경의 현실입니다. 고민하는 흔적을 찾아볼 수가 없어요. 저기서 점포 정리하면 나도 따라 점포정리합니다. 오로지 경쟁만을 하고 있습니다.

 

안경원은 빨리 '가치'를 찾아야 합니다. 나의 일에 가치가 없으면 아무도 그 가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가치에서 가격이 나오고 전문성이 나오며 안경사의 위상이 있습니다.

 

고민하셔야 합니다. 안경업 종사자들은 하루라도 빨리 달리 생각해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은 원데이 렌즈 가격 저렴한곳을 찾는 현명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 렌즈 가격 저렴한곳 찾는 팁>>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 렌즈 가격 저렴한곳 찾는 팁

일회용 원데이 콘택트렌즈는 많은 사용자들이 가격의 장벽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미 가격이 무너진 지 오래되었기 때문이죠. 안경점들의 출혈 경쟁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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